[우리동네 일꾼] 김태흥 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

김태흥 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 의왕시의회 제공
김태흥 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 의왕시의회 제공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정 전반에 대한 실태와 현황을 정확하고 면밀히 파악해 행정의 불합리한 부분을 바로잡아 시민의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4년도 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위 위원장에 선임된 김태흥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내손1·2동, 청계동)은 “의왕시 행정사무 전반에 대해 종합적이고 면밀하게 감사해 위법‧부당한 부분은 바로잡아 개선방향을 제시하고, 우수 시책은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6월13일부터 21일까지 9일 동안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는 김 위원장과 박혜숙 부위원장, 서창수·노선희·한채훈·박현호 의원 등 6명의 의원이 의왕시를 비롯해 의왕시 산하 행정기관과 의왕도시공사, 조례나 규칙으로 사무를 위임 또는 위탁받아 처리하는 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감사한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감사 대상 부서의 업무 전반에 관한 현황보고를 청취한 뒤 자료제출 요구, 질의·답변, 현장 또는 문서 확인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감사자료가 부실하거나 답변내용이 부적절한 부서에 대해서는 감사 일정을 변경해 익일이나 마지막 날 실시하도록 할 계획이다.

 

김 위원장은 “집행기관의 행정 전반에 대해 실질적이고 내실있는 감사를 통해 감사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하고 체계적이며 효율적으로 예산이 운영되도록 해 신뢰받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의회상을 확립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