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꿈꾸는 경기교육] 내 꿈을 찾아서... 전문가·대학생들과의 만남
사회 꿈꾸는 경기교육

[꿈꾸는 경기교육] 내 꿈을 찾아서... 전문가·대학생들과의 만남

하남중, 1학년 진로탐색활동... 입시 멘토링·직업 간접체험

image

하남중학교(교장 박현숙)가 학생들의 진로 개척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하남중은 지난 13~15일 3일간 1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진로탐색활동 ‘내 꿈을 찾아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유학년제 예산과 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활동 예산,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대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여러 가지 직업을 간접 체험해 보고 자신의 진로를 계획해 나가는 데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CSI과학수사대, 조향사, 네일아티스트, 화장품 공학자, 유전공학자 등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직업과 관련된 제품들을 직접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 디지털 방송콘텐츠학과, 경찰행정학과, 사학과, 경제학과, 신소재공학부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대학생활의 모습, 중·고등학교 시기의 학습방법, 학과 안내 등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디지털 방송콘텐츠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을 만난 1학년생은 “대학생 언니들의 이야기를 듣고 나니 더 열심히 공부해서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가고 싶은 욕심이 생겼어요”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현숙 교장은 “진로탐색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진로를 계획하고, 꿈을 향해 전진해 나가는 데 여러 방면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