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의왕백운호수축제 24~25일 백운호수 주차장에서 개최
지역사회 의왕시

의왕백운호수축제 24~25일 백운호수 주차장에서 개최

image

의왕시의 대표 가을축제인 의왕백운호수축제가 24일과 25일 양일간 백운호수 공영주차장에서 열린다.

올해 18번째를 맞는 백운호수축제는 의왕시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가족이 함께 즐기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다양한 공연과 경연을 비롯해 체험행사와 시민 참여마당, 놀이·전시캠프, 열린무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행사 첫날에는 어린이장기자랑대회 및 백운호수 그리기대회와 국악관현악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7시부터 진시몬, 강진, 김용임, 최진희, 우연이 등 인기가수 개막공연이 이어진다.

축제 이튿날은 시민의 숨겨진 끼와 열정을 선보이는 열린무대를 시작으로 오후 7시부터는 이지애 아나운서의 사회로 나태주, 주병선, 몽니, 문희옥, 채은정, 효성 등 인기가수의 폐막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공연 후에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하게 된다.

무대공연 외에도 올해 백운호수축제에는 흥미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가족사진 찰칵 인생사진관, 의왕소방서 소방안전체험, 페이스페인팅 행사, 오려서 만드는 종이기차, 나만의 패션 타투, 어린이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 60여 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비롯해 수공예마켓, 관내 특산품 등 볼거리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행사장 주변에는 의왕의 대표 맛집이 참여하는 먹거리 장터도 열린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되는 백운호수축제는 그동안 미비했던 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풍성하고 다채로운 축제가 될 것”이라며 “시민이 함께하는 의왕시의 대표 축제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 가을밤 멋진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