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명품 파주장단콩, 맛부터 영양까지 완벽

image
21일 파주장단콩웰빙마루를 찾은 고객들이 상품을 살피고 있다. 손사라기자

파주시 탄현면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오랜 명성을 자랑하는 파주 장단콩과 싱싱한 제철 농산물로 차린 건강 밥상이 기대됩니다”

21일 오전 9시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이날 파주 직매장에서 만난 유영희씨(42)는 까다로운 품질관리로 출하된 파주장단콩을 둘러보며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어 보였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만으로 엄선된 지역 농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찾을 수 있어서다.

유씨는 “우리 지역에서 나고 자라는 건강한 특산품들을 한자리에서 찾을 수 있어 좋다”며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함께 진행하니 아이들도 지역 농산물에 대한 애정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파주를 대표하는 특산품인 장단콩을 테마로 생산·가공·유통·판매와 체험·관광·문화를 제공하는 6차산업의 농촌 융복합단지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지난해 11월 개장했지만 벌써부터 단골손님들이 형성될 정도로 빠르게 신뢰도를 쌓아왔다.

특히 이날 매장에는 아삭아삭한 식감의 사과부터 배, 양파,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계란, 샐러드팩, 흑보리, 콩, 새싹삼 등 다양한 웰빙 채소들이 손님들을 맞이했다.

또한 매장은 얼마 전 ‘파주 농산물 대방출’을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하기도 했다. 행사기간 동안 3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는 4천원 상당의 농산물을, 5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는 6천원 상당의 꽃다발을 증정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매장은 파주 장단콩의 명성을 잇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중 견학을 통해 파주 장단콩을 체험할 수 있는 쿠킹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정헌주 파주장단콩웰빙마루 대표는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파주 농업인과 시민 간의 상생협력을 돕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먹거리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농업인들이 힘을 얻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사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