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포도·꿀 등 구매 열기 뜨거워 ‘인산인해’ ‘추석맞이 로컬푸드 농축산물 판촉전’ 성료
화성 태안농협 로컬푸드직매장
“건강한 농산물로,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추석명절을 맞아 화성지역의 신선한 먹거리로 손님들의 구미를 당겼던 태안농협 ‘추석맞이 로컬푸드 농축산물 판촉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4일 찾은 태안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매장에 들어서자 추석 차례를 지낼 음식을 사기 위해 줄 지은 손님들의 행렬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화성지역 대표 특산품인 송산포도를 시작으로 얼갈이배추, 오이, 고추 등 푸릇푸릇한 농산물이 손님들의 발길을 잡았다.
이 가운데 추석 선물용으로 표고버섯, 꿀 등은 특히 구매 열기가 뜨거워 매대를 채워넣기가 바쁘게 금세 동나기 일쑤였다.
특히 수십가지의 화성지역 농산물이 매장 전체를 가득 메워, 손님들은 농부의 정성이 담긴 농산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선물용 사과를 고르고자 이리저리 둘러보던 임지혜씨(52)는 “사과에서 윤기가 흐르는 게 품질이 최고다. 덕분에 풍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로컬푸드를 많은 지역주민이 이용해, 농민들도 보람을 느끼는 일이 많아졌으면 한다”고 웃어 보였다.
태안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은 추석을 맞아 일부 로컬푸드 품목에 대해 할인을 적용하는가 하면, ‘1+1(원 플러스 원) 행사’로 손님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김형규 태안농협 조합장은 ”태안농협 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를 통해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손님들에게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며 “우수한 품질의 화성지역 로컬푸드로 건강하고 즐거운 한가위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