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안전성 확보 위한 농업인 우수관리인증 적극 추진
성남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대왕점
“신선한 농산물의 아삭아삭한 식감 맛보고 가세요”
28일 오전 성남시 수정구의 성남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대왕점. 지역 농산물을 구매하기 위해 입구 밖까지 북적이는 인파로 제품들은 높은 회전율을 자랑하고 있었다.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던 주부 정금혜씨(52)는 “싱싱한 지역 농산물이 일품이라는 소문을 듣고 왔다”며 “가족과 함께 믿을 수 있는 건강 밥상을 즐기려고 한다”고 웃어 보였다.
지난 1월24일 개장한 로컬푸드 매장엔 성남시에서 생산되는 상추, 부추, 홍고추, 표고버섯 등 다양한 품목의 농산품이 출하되고 있었다. 또한 매장 내 로컬 플라워도 함께 구비돼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성남농협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농업인의 우수관리인증(GAP)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광재 점장은 “이 같은 노력으로 우리 성남농협의 농산물은 이미 소문이 자자해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폭우로 수확에 어려움을 겪은 화훼 농가 돕기에도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성원에 맞춰 진행된 ‘성남농협 로컬푸드 페스티벌’에선 직매장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는 손님들에게 3천원 상당의 로컬푸드 농산물 및 화훼를 무료 증정했다.
이형복 성남농협 조합장은 "성남농협 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를 통해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손사라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