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로컬푸드] 당일출하·당일판매… 싱싱한 농산물 가득
정치 로컬푸드

[로컬푸드] 당일출하·당일판매… 싱싱한 농산물 가득

주부들 모처럼 장바구니 활짝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쌀 선물

16일 여주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열린 ‘2022년 로컬푸드직매장 판촉지원 행사’에서 직원들이 여주지역 특산품을 선보이고 있다. 김현수기자

여주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신선하고, 건강한 농산물로 행복한 한 상 차리세요”

16일 여주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이곳에 들어서자 ‘‘로컬푸드 판촉지원 행사’ 등이라고 새겨진 수박들이 가장 먼저 손님들을 맞이했다. 입구를 지나자 손님들은 푸릇푸릇한 고추, 단호박, 오이 등 농부의 정성이 담긴 농산물들을 한눈에 보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특히 여주 대표 특산품으로 이름을 알린 여주쌀부터 고구마, 부추, 가지 등은 손님들이 바구니에 담기 바쁜 탓에 금세 동이 나기 일쑤였다. 그중에서도 제철 농산물인 옥수수와 얼갈이의 인기는 으뜸이었다.

이 밖에도 굼벵이 비누, 치즈 등 다양한 종류를 자랑하는 가공품에다 우수한 품질로 최근 대통령상을 받은 백년향, 순향주, 여강 등 지역색이 담긴 주류가 손님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더욱이 여주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복잡한 유통절차를 생산자와 직매장간 직거래로 단순화하고, 당일출하·당일판매라는 운영 기조 아래 최고의 신선함을 자랑했다.

경기도와 농협경제지주 경기지역본부, 여주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이 함께 펼치는 ‘2022년 로컬푸드직매장 판촉지원 행사’에 여주시 지역주민들이 열렬한 환호를 보내고 있다.

여주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소포장쌀 500g,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소포장쌀 1㎏을 증정하면서 손님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날 직매장을 찾은 박해숙씨(52)는 “갓 수확한 농산물로 맛있는 식사를 차려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려 한다”며 “로컬푸드가 활성화돼 지역주민들이 혜택을 누리는 일이 많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경호 여주농협 하나로마트 사업소장은 “로컬푸드를 통해 손님들에게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농민들에게는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