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1천390만 경기도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입니다.
경기도는 대한민국 인구의 4분의 1이 거주하는 최대 지방정부입니다. 그래서 도의 미래를 결정할 이번 선거가 무척 중요합니다. 도와 도민의 삶을 위해, 대한민국 발전과 국민의 미래를 위해 제대로 일할 일꾼이 필요합니다.
도지사는 청렴하고 정직해야 합니다. 복잡한 현안에 대한 깊은 이해와 갈등을 해결할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전관예우를 거절한 청렴함과 34년간 국정을 했던 풍부한 경험을 가진 김동연이 적임자라고 자부합니다.
저에게 일할 기회를 주신다면 그동안 갈고 닦은 경험과 역량을 도민의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데 모두 쏟아붓겠습니다. 엄마와 아빠 찬스 등을 쓸 수 없는, 가진 것 없는 서민들이 누구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도를 만들겠습니다.
그동안 31개 시·군을 구석구석 돌면서 수많은 도민을 만났습니다. 든든한 응원도 있었지만, 건전한 비판의 목소리도 들었습니다. 민주당이 그동안 부족했다는 질책, 무겁게 받아들입니다.
저부터 깊이 성찰하고 민주당의 혁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국민께서 ‘이만하면 됐다’고 하실 때까지 더 성찰하고 더 쇄신하겠습니다. 말이 아닌 실천으로 성과를 만들어 온 김동연을 여러분의 도구로 써 주시길 바랍니다.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 도전할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들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최원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