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공천으로 재선 기회 잡았다
민주, 무소속, 국민의힘으로 당적을 옮겨가며 지난 4년간 우여곡절의 정치적 행보를 보여왔던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이 의정부시 기초의원 국민의힘 공천을 받아 재선의 기회를 거머쥐었다.
오 의장을 비롯한 국힘 기초의원 후보자가 확정되면서 모두 11명 의원 정수의 의정부 기초의원 선거구 별 대진표가 확정됐다.
지역정치권에 따르면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69)은 지난 2일 국민의 힘 의정부시 기초의원 가 선거구 복수 공천자 중 가 번 공천을 받았다. 나 번은 조금석( 62) 시의원이다.
노동운동가 출신인 오 의장은 지난 6·13 제 7대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소속으로 가 선거구에 출마해 당선됐다.
하지만 지난 총선 때 민주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문석균씨와 함께 탈당해 무소속으로 있다가 제 8대 의정시의회 후반기 의장이 된 뒤 국민의 힘으로 갈아탔다.
지역정치권에서는 당적을 옮겨 기초의원에 재도전하는 오 의장이 과연 국민의 힘에서 공천을 받을 지 여부와 복수공천을 할 경우 당선 가능성이 높은 가 번을 받을 지 주목돼 왔다.
가 선거구는 의정부지역 4개 선거구 중 의원 정수가 세 명인 다른 선거구와 달리 2명이다.
민주당은 가 선거구에 최정희 시의원을 단수 추천했다.
오범구 의장은 “같은 당 후보끼리 치열한 싸움을 해야 살아남을 판이다. 정정당당하게 승부를 겨루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지역 기초의원 선거구별 대진표는 다음과 같다.
◇가 선거구 (의정부 1동, 녹양, 흥선, 가능동)
민주 최정희 (67) 시의원
국힘 오범구 (69) 시의원, 조금석 (62) 시의원
◇나 선거구 (의정부 2동, 호원 1, 2동)
민주 정진호 (26) 민주 갑 청년위원장 .강선영 (44) 민주 갑 여성위원장
김태은 (48) 전 시의회 부의장 , 하서준 ( 51) 자동차 검사소 대표
◇다 선거구 ( 신곡 1, 2동, 장암동, 자금동 )
민주 김지호 (45) 정당인 , 김연균 (59 )시의원
국힘 김현주 (51) 시의원, 박종식 (57) 전 국정원 정보관
정의당 최승환 (32) 정당인
◇ 라 선거구 ( 송산 1, 2, 3동 )
민주 조세일 (35) 민주 의정부 을 청년부장, 이계옥 ( 65 ) 시의원
국힘 권안나 (60) 국힘 경기도당 여성위 부위원장, 박 순자 (63) 시의원
진보 박정민 (42) 진보당 의정부시 지역위원장
의정부=김동일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