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사동초 위클래스 새단장...개인상담·놀이치료실 등 갖춰
학생들의 놀이터이자 마음의 안식처 역할을 하는 이천 사동초등학교의 위(Wee) 클래스 공간이 새롭게 탈바꿈했다.
이번 위클래스 공간 재구조화 사업은 경기도교육청과 이천교육지원청, 사동초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으며, 학생들을 위한 개인 상담실, 놀이치료실, 집단상담실을 갖춘 전문적인 학교상담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사동초는 위클래스 공간재구조화 기념으로, 학생들에게 새로 바뀐 위클래스를 홍보하고자 ‘위클을 찾아라’, ‘마음을 담은 느리 우체통’ 행사를 2주간 운영할 계획이다.
‘위클을 찾아라’는 학생들이 새롭게 단장한 위클래스를 방문해보고 자신의 소감과 기대를 담은 메시지를 작성하는 활동을 하는 행사로 위클래스의 이용 방법을 익히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마음을 담은 느린 우체통’은 미래의 나 자신이나 친구에게 편지를 쓰고, 6개월 후에 받아보는 활동이다.
사동초 관계자는 “위클래스는 학교 내에 꼭 필요한 공간으로 학생과 교직원의 심리적 지지와 정서적 안정은 물론이고 어려울 때 고민을 함께해주는 따뜻한 친구와 같은 곳이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이 시기에 새롭게 단장한 위클래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사동초 교육공동체인 학생과 교직원들이 우울감을 이겨내고 행복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