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경기교육] 과천중 학생자치회 발대… “맛있는 비빔밥처럼 시너지 일으킬 것”

서로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한 과천중학교(교장 최은숙)의 ‘학생자치회(G.M.S.C)’가 발대식을 갖고 첫발을 내디뎠다.

지난 11일 열린 발대식은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생자치위원에 대한 학교장 위촉장 수여, 교장 축사, 학생자치회 부서별 연간 행사 계획 수립 및 발표 순서 등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이날 학생자치회 한 해의 다짐 시간을 통해 자신의 감성이 담긴 이미지 사진을 뽑고 앞으로의 다짐을 발표했다. 이미지 사진으로 비빔밥을 뽑은 한 학생은 “여러 나물들이 어우러져 좋은 맛과 색을 내는 것처럼 학생회도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잘 어울려 좋은 시너지를 일으키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학생자치회 부서별 연간 행사 계획 수립 시간에는 부서원과 토의를 통해 ‘자율과 자치를 위한 학생자치회 운영’, ‘회장단 공약 이행하기’, ‘서로 소통하고 존중하는 학교 문화 만들기’ 등 문화 정착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최은숙 교장은 “올해 새롭게 구성된 학생자치회가 소통하고 존중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함께 꾸려 나갈 학교생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과천=김형표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