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술대가 이중방역시스템으로 2천여명의 신입생모집 대면면접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계원예술대에 따르면 지난 12~15일 수시 2차, 지난 29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에 대한 신입생 면접 등을 새움소프트(대표 최병진)로부터 ‘패스토리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앱’을 무상으로 받아 마쳤다.
계원예술대는 정문 앞 대학미술관 KUMA에 발열장을 출입문 별도로 출입할 수 있는 곳에 별도고사장과 격리고사장 등을 마련했다. 학과 면접대기실에 QR코드를 통한 문진표를 작성한 후 대면면접을 할 수 있도록 방역체계도 준비했다.
수시 2차 신입생 모집에 응시한 인원은 1천902명,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신입생 모집은 247명 등 2천149명이 KUMA 발열장을 통해 스마트 QR코드로 출입했다. 정상 체온 지원자들은 지원한 학과 면접대기실 앞에서 문진표 작성을 포함한 QR코드 전자출입명부를 한번 더 이용하도록 해 이중방역시스템으로 출입이력을 관리 받았다.
수시 2차 모집을 위한 면접고사 때 QR코드로 출입한 발열장에서 체온이 조금 높은 수험생 3명은 별도 고사장, 시험응시에 따른 일시적 격리해제서를 보건소로부터 발급받은 1명은 격리고사장을 통해 다른 수험생과 접촉을 차단했다.
계원예술대 관계자는 “내년 2월까지 정시 실기고사와 편ㆍ입학 모집을 위한 대면 면접과 실기고사 등으로 인해 긴장은 늦출 수 없지만 새움소프트로부터 받은 ‘패스토리’ 덕분에 큰 걱정을 덜게 됐다”며 “학부모는 캠퍼스 출입을 통제하고 수험생은 발열장을 통해 체온체크, 출입이력 확인하는 등 대학이 정한 방침대로 대면면접고사를 무사히 진행할 수 있게 협조해 준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계원예술대 정원 내 모집인원은 수시 2차 모집은 정원 내 일반전형 서류위주(포트폴리오 60%+면접 40%) 전형으로 103명, 면접위주(면접 100%) 421명, 정원 내 비 교과 전형 서류위주 30명, 면접위주 30명 등을 선발한다. 비 교과 전형을 실시하는 게임미디어과와 애니메이션과는 면접 당일 적성검사와 산업체 전문가가 참여한 심층면접으로 선발한다.
정시모집은 수능전형(수능 100%) 131명, 실기전형(실기 100%) 219명, 서류위주(포트폴리오 60%+면접 40%) 15명, 면접위주(면접 100%) 45명, 정원 내 일반전형 410명 등을 선발한다.
계원예술대 관계자는 “학생 중심의 전형으로 학생 개개인의 끼와 잠재돼 있는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매년 우수한 학생들이 입학하는 추세도 계원의 새로운 강점이다. 졸업과 동시에 학사학위가 가능한 학과는 공간연출학과, 순수미술학과, 융합예술학과, 광고ㆍ브랜드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애니메이션학과, 건축인테리어디자인학과, 전시디자인학과 등이다. 앞으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해당 학과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