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과학기술을 국민에게 알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제7기 블로그기자단이 공식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돌입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최근 철도연 본원에서 제7기 블로그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화상대면회의로 진행됐다. 지난 6기 중 활발한 활동을 한 블로그 기자 2명에게 철도연 원장상이 수여됐다.
철도연 블로그기자단은 중ㆍ고생 및 대학생, 일반인 등 45명으로 구성됐으며 내년 11월까지 1년 동안 철도과학기술을 국민에게 알리는 활동을 담당한다.
철도연 블로그기자단은 철도연 블로그와 대중을 연결하는 스토리 텔러로 철도과학과 철도기술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 등을 콘텐츠로 제작하고 확산하는 역할도 맡는다.
온라인 발대식에 참석한 정경훈 학생(우송대)은 “철도연 7기 블로그 기자로 활동하게 돼 기쁘다”며 “철도과학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희승 철도연 원장은 “철도연 블로그에서 다양한 철도과학기술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다”며 “철도연이 개발하고 있는 미래 첨단 철도기술과 철도과학의 원리 등을 철도연 블로그를 통해 국민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철도연은 지난 2009년부터 철도과학으로 소통을 활성화하고 철도과학기술을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블로그와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 중이다. 의왕=임진흥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