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주의 공공리더십과정 참여자 모집

▲ 민주주의 공직자 리더십 과정 포스터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주주의 역량을 강화하는 ‘민주주의 공공리더십 과정’ 연수 참가자를 23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26일부터 이틀 동안 진행되는 연수는 서울 서대문역 인근의 바비엥2와 서울시내에서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공직자의 민주주의 소양 함양을 목적으로 처음 개설된 것으로 사전에 교육관계자와 공무원의 의견을 수렴해 기획됐다. 수요조사를 위해 개최한 다섯 차례의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민주화 운동과 민주주의라는 주제를 두고 과중한 지식 전달, 단조로운 집체교육에서 벗어난 쌍방향 소통 방식과 현장체험형 교육을 희망했다.

교육 첫날은 ‘헌법적 가치로 본 민주행정’을 주제로 한 강연, ‘우리 시대의 민주주의’에 관한 3인 토크 콘서트 등으로 진행되고 둘째 날은 ‘민주주의, 공직 생활’에 관한 강연 후 서울의 신촌과 광화문 일대를 함께 돌아보는 민주현장 탐방에 나서며 오후에는 민주인권기념관을 찾아 옛 남영동 대공분실을 해설과 함께 둘러보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참여대상은 민주주의나 주민자치, 협치, 민주시민교육 등에 관심 있는 공무원으로 소속이나 직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공직자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홈페이지(kdemo.or.kr)의 소통ㆍ참여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의왕=임진흥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