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시민회관서
과천 공공주택지구(3기 신도시) 대토보상 개발사업 설명회가 오는 14일 오후 3시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지디홀딩스(대표이사 이종훈)가 주최하는 이번 대토보상 개발사업 설명회는 대토보상 개발사업 이해와 구조, 대토보상 제도의 개념, 대토보상제도의 공급기준, 타지역 대토보상 참여율, 대토보상 성공모델 소개, 대토수익률, 토지 보상에 따른 세무ㆍ회계ㆍ법무 등에 대한 설명과 상담 등으로 이뤄진다.
㈜지대 홀딩스는 그동안 위례 아이파크 1차와 강남 세곡 푸르지오 시티,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데 대토사업을 완료했다. 현재 성남 복정 아파트 개발과 수서역세권 복합업무시설, 고양 장항 복합상업ㆍ업무시설, 성남 금토 오피스ㆍ오피스텔, 구리갈매역 주상복합아파트 개발사업 등 대규모 대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종훈 대표는 “대토보상 개발사업은 그동안 외지인에게 돌아갔던 택지개발이익을 합법적으로 원주민과 토지주 등에게 돌려주는 새로운 형태의 보상방법이다. 3기 신도시 토지주들에게 대토보상과 개발사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대토보상제는 토지주가 원하는 경우 토지보상금을 현금으로 받는 대신 해당 사업 시행으로 조성한 토지로 보상받는 제도다.
과천=김형표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