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기초지자체 소셜미디어ㆍ공감콘텐츠 대상

의왕시가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기초 자치단체 부문 소셜미디어ㆍ공감콘텐츠 등 2개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해 열린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기초 자치단체 부문 소셜미디어대상과 이벤트콘텐츠부문 공감콘텐츠대상 등을 각각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은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 콘텐츠경쟁력지수(CQI) 등을 토대로 고객 패널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 기관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11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다.

시는 블로그를 비롯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시민에게 유용한 정보와 소식을 전달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격려, 고객만족도 종합지수 AAA를 받아 시민과 소통하는 우수 기관으로 평가받았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사용자층이 다양하고 접근성 높은 카카오채널, 유튜브 등 소통채널을 활성화해 시민과 더 가깝게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시기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시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