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지역 청년들에게 온라인으로 진로설계를 도와주는 온라인 진로캠프와 랜선 릴레이 기업탐방 특강을 운영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달 25~27일 랜선 릴레이 기업탐방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기업 ‘글링크미디어(Glink Media)’와 함께하는 특강은 인사담당자와 현직 디자이너, CEO를 대상으로 실무현장의 이야기, 직무에 필요한 역량, 기업 인재상에 대한 정보 제공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설계를 도왔다. 특히 자유로운 질의응답으로 실무자들과의 소통 창구와 적극적인 멘토링을 제공했다.
글링크미디어(Glink Media)는 업계 최초 ‘구글 광고 전문 대행사’로 구글과 유튜브, 아마존, 트위터, 네이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SMR 등 국내ㆍ외 주요 미디어 광고 운영을 대행하는 회사다.
랜선 릴레이 기업탐방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대면 특강이 어려워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Zoom을 이용해 진행됐으며 랜선릴레이 기업탐방의 참여 후기 이벤트를 진행,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집중도를 높였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또한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온라인 진로캠프는 진로에 대한 막연함을 해소하고 전공 진로의 확신을 갖고 싶어 하는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해 진로적성검사 해석, 전공 관련 직업과 기업 탐색, 채용사이트에서 취업정보 찾는 방법, 대학생활 로드맵을 설계하는 내용으로 캠프를 구성했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은 온라인 진로캠프를 통해 개별적으로 자신의 대학생활을 설계하는 로드맵을 그려 학생경력개발시스템에 업로드하고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가 학생들의 로드맵을 검토해 피드백을 주며 교수와의 상담에서도 기초자료로 쓰일 수 있어 대학생활을 시작한 1학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