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시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 맞는 공모전은 의왕시와 관련된 자유로운 주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우수작품 5점씩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월별로 선정된 우수작품 20점을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를 포함한 3단계의 최종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의왕시 홈페이지에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 1점에 상금 100만 원, 우수상 2점에 각 70만 원, 장려상 2점에 각 30만 원을 시상하기로 했다.
주제는 의왕시와 관련된 위트 있고 자유로운 영상으로 다양한 여행 스토리, 1인 방송 개인 브이로그, 전 국민에게 자랑하고 싶은 시의 매력을 소개하는 영상 CF 또는 홍보 영상으로 의왕시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30초 이내 CF 또는 3분 이내 영상으로 담아내면 된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팀당 출품 편수는 제한 없다. 제작 형태는 30초 또는 3분 이내의 wmv, mpeg, mp4 등 파일로 된 동영상 및 플래시 영상이며 1280×720픽셀 이상이면 된다.
응모방법은 본인 유튜브에 출품작을 게시하고 의왕시청 홈페이지 ‘소통참여 게시판ㆍ공모전 신청접수센터’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중재 의왕시 홍보담당관은 “지난해도 UCC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우수 작품이 많이 공모됐다”며 “올해 공모전도 의왕시만의 특색을 살린 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멋진 작품이 많이 응모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UCC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홍보담당관 뉴미디어 팀에 문의하면 된다.
의왕=임진흥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