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칭 온라인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 ‘사일런트 힐’의 맵과 캐릭터가 등장한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측은 지난 2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일런트 힐’ 챕터는 오는 6월 PC와 콘솔로 출시된다”고 밝히며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사일런트 힐’ 3편의 주인공 헤더가 교실 안에서 문밖을 살피는 모습부터 시작된다. 이어 복도의 불이 꺼지며 ‘사일런트 힐’ 특유의 세계로 변화, 레드 피라미드 헤드가 거대한 칼을 들고 등장한다.
6월에 추가되는 ‘사일런트 힐’ 챕터에서는 살인귀로 레드 피라미드 헤드, 생존자로 헤더가 출연하며 신규 맵으로는 미드위치 초등학교가 나올 예정이다.
코나미의 서바이벌 호러 게임 시리즈인 ‘사일런트 힐’은 1999년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첫선을 보였다. 1편에서는 실종된 딸 셰릴을 찾아 안개로 가득 찬 마을 ‘사일런트 힐’을 헤매는 해리 메이슨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출연하는 헤더는 3편의 주인공으로 1편에서 해리 메이슨이 찾던 딸 셰릴이 성장한 모습이다.
한편,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는 한 명의 플레이어가 생존자를 잡는 살인마를, 나머지 네 명의 플레이어는 그런 살인마로부터 도망치는 비대칭 온라인 게임이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