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7월 1일 발매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한국 닌텐도가 스위치 소프트웨어 ‘매일매일 Nintendo Switch 두뇌 트레이닝’의 발매일을 공개했다.

닌텐도는 2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 닌텐도는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 ‘매일매일 Nintendo Switch 두뇌 트레이닝’를 오는 7월 1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지난해 12월 27일 일본에서 발매한 ‘매일매일 Nintendo Switch 두뇌 트레이닝’은 닌텐도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DS로 발매된 ‘두뇌 트레이닝’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매일매일 Nintendo Switch 두뇌 트레이닝’은 다양한 트레이닝을 통해 뇌를 단련하고 처리 속도, 단기 기억력, 억제력을 평가해 종합적인 뇌 연령을 체크하는 소프트웨어다.

이번 작품에서는 조이콘(Joy-Con)의 모션 IR 카메라로 손가락 형태를 인식 기능을 활용해 가위바위보를 하거나, 손가락 계산을 하는 등의 두뇌를 단련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과거 시리즈의 ‘계산 25회’ ‘순간 기억’ ‘스도쿠’ 등과 같은 트레이닝도 수록돼 터치 펜을 사용해 화면에 직접 쓰며 즐길 수 있다.

그밖에 조이콘을 나눠 들고 두 명이 경쟁하는 ‘대전 두뇌 트레이닝’ ‘철새 세기’ ‘깃발 올리기’ 등의 트레이닝이 추가되며, ‘세계 동시 두뇌 트레이닝 대회’를 통해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과 기록을 경쟁할 수 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