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이하 SIE) 측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Play At Home’ 캠페인을 진행한다.
SIE는 1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집에서 즐겁게 지낼 수 있기 위한 무료 게임 제공과 소규모 인디 게임 스튜디오를 위한 기금 조성하는 ‘Play At Hom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언차티드 네이션 드레이크 컬렉션(UNCHARTED: The Nathan Drake Collection 이하 ‘언차티드 컬렉션’)’과 ‘저니(Journe)’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언차티드 컬렉션’은 플레이스테이션3로 발매된 1편인 ‘언차티드:엘도라도의 보물’(2007) ‘언차티드 2: 황금도와 사라진 함대’(2009) ‘언차티드3:황금 사막의 아틀란티스’(2011)까지 네이선 드레이크의 일대기를 담았다.
‘저니’는 감각적인 비주얼과 그래미상 후보에 오른 주제곡으로 호평을 받은 게임이다. ‘저니’는 사막 속 유적을 탐사하는 내용.
또한 SIE는 소규모 게임 스튜디오를 위한 기금을 조성, 천만 달러를 배정했다.
한편, 독일과 중국 지역에서는 ‘Knack 2’·‘저니’가 무료 게임으로 제공된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