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여러 가지 다짐을 한다. 그러나 작심삼일에 그치지고 끝내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다. 2020년 경자년을 맞아 작심삼일을 이겨낼 어플들을 소개한다.
# 금연노트
흡연자들은 새해 첫날을 금연을 다짐한다. 건강이나 냄새, 타인과의 관계를 고려한 금연을 시작하지만, 금연 껌이나 금연 패치의 도움으로도 금연은 쉽지 않다.
금연노트는 마지막 흡연과 금주을 체크해 얼마간 금연, 금주를 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금연으로 시간적·금전적 혜택을 알려주며, 금연으로 얻는 건강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무료 버전은 광고를 포함되며, PRO 버전을 구입 시 광고 제거 및 일부 기능 제한이 해지된다.
# 책 읽는 습관, 알라딘 북플·시요일
매년 독서 습관을 들이고자 새로운 책을 사지만, 막상 읽지 못한 채 방구석 켜켜이 쌓여만 가는 책들을 보곤 한다.
알라딘 북플은 하루에 30분씩, 목표한 걸음 수만큼 걷기에 도전에 성공하면 스탬프를 받는 시스템을 갖는다. 이렇게 모인 스탬프는 10개가 되면 적립금으로 환전된다.
독서 상태에 따라 읽고 싶은 책과 읽고 있는 책, 읽은 책 3가지 책장으로 구성되며, 읽은 책의 독서 기간을 설정하여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친구가 읽은 책을 내가 읽은 책과 비교해 볼 수도 있다. 온라인 서점 알라딘에서 구매한 책의 독서 상태를 선택해 독서 책장을 관리할 수 있다.
출판사 창작과 비평의 어플 시요일은 알람을 통해 매일 한 편의 시를 소개한다. 창작과 비평에 한정되기는 하나, 1920년대 이후 현재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시인들의 대표작과 대표시집들을 구매 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테마별 추천 시를 통해 기분에 맞는 시를 직접 고를 수 있다.
# 물 마시기 알림, Hydro Coach
하이드로 코치는 위젯과 알람을 통해 규칙적인 물 마시기 습관을 돕는다. 또 주간·월간 통계로 물 마시는 습관을 그래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물 외에도 커피, 주스, 우유, 레모네이드, 차 등의 음료 또한 기록할 수 있으며, 컵과 병의 종류도 고를 수 있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