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의왕시진로체험지원센터 ‘꿈터’는 최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 꿈, 멘토의 날’을 개최했다.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의왕시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의왕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주최한 ‘꿈, 멘토의 날’ 행사는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청소년의 진로직업체험을 위해 힘써 온 여러 분야의 멘토를 초청해 감사의 시간을 갖고 분야별 사례 나눔을 통해 다양한 진로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진로협력 유관기관과 직업체험처, 직업인 재능기부자, 중ㆍ고등학교 진로부장, 시간여행 2030 진로탐색 강사단, 진로코치단, 한국대학생 멘토연합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과 유공자 시상식, 활동보고 및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올 한해 열심히 활동한 진로활동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에서는 직업체험처 프라임파노라마, 에코인아트, 진로코치단 남명순씨를 비롯해 시간여행2030 진로탐색강사 이은정씨, 재능기부자 권동우씨, 티브로드ABC 김태영씨가 각각 의왕시장상을 수상했다.
또 군포의왕교육장상에는 계원예술대학교 권충씨, 한국대학생멘토연합회 지유나씨, 의왕 부곡중학교 이계숙씨, 모락고등학교 조영신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시상식에 이어 진행된 진로활동 사례발표 및 축하공연을 통해 올 한해 활동을 돌아보고 서로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민재 의왕시청소년수련관장은 “참가해 준 멘토들 덕분에 청소년들이 각자 원하는 꿈을 키워가며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2020년도에도 의왕시진로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청소년의 진로교육 활동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