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미래위원회, 의왕형 주민자치회 추진 위한 시민포럼 개최

의왕시는 18일 시민대표와 전문가, 자치분권 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시민포럼을 개최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형 주민자치회 추진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포럼은 미래위원회 주관으로 실질적인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열렸다.

포럼은 지방자치법 전면개정에 따른 주민자치회 추진방안과 행정안전부 동향을 설명하고 다른 지역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및 의왕시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실제 주민자치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주민자치 발전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포럼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미래위원회와 함께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해 시정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위원회는 지난 11월 기후위기 미세먼지 대응을 주제로 시민토론회를 개최한 이후 12월 지역사회 통합 돌봄 추진방안 마련을 위한 시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시정 정책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