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어린이집 원장ㆍ보육교직원 ‘역량강화 및 힐링교육’ 실시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지난 달 29일 권선구 어린이집 333개소 원장 및 보육교직원과 함께 하는 역량강화 및 힐링 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장중심, 실무위주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의 역량 강화는 물론 힐링 교육을 통해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안심하는 보육환경’ 마련 및 따뜻한 복지서비스를 구현하고자 진행됐다.

특히 권선구는 내년 보육지원체계 개편방안과 어린이집 지도점검 시 자주 발생하는 사례, 아동학대 예방 등 함께 토론하는 장을 마련하는 한편,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지역 원장님들의 적극적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전문 강사를 초빙해 원장 및 보육 교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웃음 치료 강의로 직무 해소에 즐거운 시간도 이어졌다.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저소득층 일대 일 결연사업 추진, 누리보듬 재능나눔으로 매월 경로당을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재능 나눔을 실천해 주신 원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안심하는 권선구 어린이집’ 만들기에 다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해령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