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쿵쿵쿵, 층간소음 줄이기 노력해요”
수원 수성초등학교(교장 문혜숙)는 환경보전협회 주관으로 지난 6월 25일부터 3일간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층간소음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이웃 간 갈등의 주요 발생 원인으로 지목되는 어린이의 뛰는 소리로 인한 층간소음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했다.
층간소음을 일으키는 행동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층간소음을 줄이는 방법을 실천해보는 이번 교육은 △나만의 소리 시계를 만들어요 △불편한 소리를 함께 줄여요 등 다양한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교육을 통해 이웃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체득하고 앞으로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무심코 한 행동들이 이웃에게 층간소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고 만들기, 보드게임 등의 활동을 통해 실천하는 방법을 배운 것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문혜숙 교장은 “본교의 학생들은 대부분 공동주택에 거주하고 있으므로 층간소음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층간소음을 예방하려는 습관이 학생들의 몸에 익숙해질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신뢰받는 수성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 수성초 교사 허혜민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