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가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돕기 위해‘제17회 인하케미캠프’를 연다.
인천ㆍ경기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캠프는 과학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고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험 위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2인 1조로 구성돼 생활 속의 산ㆍ염기 적정, 자연으로 물들인 손수건, 백포도주 속에는 어느 정도의 알코올이 들어있을까?, 반짝반짝 스노우볼, 아스피린 합성 등 여러 실험에 직접 참여한다.
실제 전공 실험실에서 사용 중인 장비들을 접할 기회도 갖는다. 특히, 캠프기간 동안 배운 이론과 방법들을 활용해 새로운 실험 주제를 해결하는 ‘창의 과제’ 수업이 진행돼 학생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도 키울 수 있다. 또 인천 과학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선배들과 함께 실험을 하며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대학 측은 우수 학생 포상 등 시상 제도를 마련해 학생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캠프활동에 참여하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인하케미캠프는 다음달 7일까지 선착순 100명에 한해 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10만원이다. 행사는 7월25일부터 28일까지 5개 반으로 운영된다. 관련 문의사항은 인하대 화학과(☎032-860-8689)로 하면 된다.
김준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