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화장품/보건식품 기업에 위생허가 취득을 도와 중국 수출 확대 도모
인천상공회의소는 오는 23~24일 인천상공회의소 1층 대강당에서 ‘중국검역과학연구원 초청 위생허가(화장품/식품) 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한다.
인천시, 인천지방중소기업청과 함께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최근 사드배치 등으로 인한 비관세 장벽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들에게 중국의 화장품ㆍ보건식품 정책 변화와 동향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수입 요건 등에 대한 다양한 주의사항이 함께 설명돼 우리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상의는 이번 설명회를 위해 중국 현지의 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AQSIQ)의 국가급 공익형 연구기관인 중국검역과학연구원(CAIQ, Chinese Academy of Inspection and Quarantine)을 초청하여 설명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중국검역과학연구원은 중국수출입상품검사기술연구소(1979년 설립)와 농업부 식물검역연구소(1954년 설립)가 2004년 합병해서 설립된 기관으로, 기본적으로 국가검사검역 정책에 대해 기술적인 지원을 해 주고 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이 지정하는 관련 법률 집행, 기술 및 검사ㆍ측정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중국 법규정책 및 동향 설명과 함께 위생허가 절차, 주의사항 등은 물론, 최근 중국 위생허가ㆍ인증 취득이 어려워짐에 따른 변경 내용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김신호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