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 KDI국제정책대학원과 상호협력 업무 협약서 체결

지난해말 국토연구원과 협약에 이어 잇달아 국책연구원과 협약

▲ (170209)KDI국제정책대학원 업무협약(5122)-2000px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국토연구원, KDI국제정책대학원 등 국책연구기관들과 잇달아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인천경제청은 9일 G타워 27층 대회의실에서 KDI국제정책대학원 김준경 총장 등 양 기관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 협약은 KSP(Knowledge Sharing Programme)를 주관하는 KDI국제정책대학원에서 선진 도시개발 사례 견학을 위해 해외연수단을 이끌고 IFEZ를 다년간 수차례 방문하였고, 이를 좀 더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상호 협력 체제를 발전·강화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이영근 청장은 “KDI국제정책대학원은 KDI(한국개발연구원) 산하 독립적 교육기관으로 개발도상국 고위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 경험이 있고 연구·개발 인프라를 폭넓게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IFEZ를 찾는 해외연수단에게 개발사례를 홍보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KDI국제정책대학원과 머리를 맞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경제청은 지난해 12월 29일 G타워에서 국토연구원과 상호협력 업무 협약서를 체결했다. 국토연구원은 개발인프라의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미주개발은행과 중남미 고위 공직자 초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협력기관들과의 실질적인 업무협의를 통해 상호 간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 (170209)KDI국제정책대학원 업무협약(5123)-2000px
▲ (170209)KDI국제정책대학원 업무협약(5124)-2000px

김신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