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ITP 지원 중소기업 제품들, 올해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 심사서 최우수상 2개 수상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이하 IBITP)는 디자인 개발 지원을 받은 인천지역 2곳 중소기업 제품이 ‘2016년도 우수디자인 상품선정(Good Design) 심사’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우수디자인 심사에서는 인천디자인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은 지역 14개 기업이 제품을 출품했다.

 

이 중 2개가 최우수상을 받는 등 모두 7개 제품이 우수디자인(GD) 인증을 받았다.

▲ 티젠

환기시스템 및 환기팬 전문 제조기업 티젠은 ‘욕실 환풍기’로 최우수상(조달청장상)을 받았다.

 

욕실 환풍기는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한 색으로 제작이 가능하고, 내부의 다이내믹한 디자인 패턴으로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

▲ 글로빅스

글로빅스는 상식을 초월한 ‘헤어드라이기’로 최우수상(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이 헤어드라이기는 몸통 아래쪽을 삼각대 형식으로 만들어 책상 위 등에 올려놓으면, 양손을 자유롭게 사용하며 머리를 손질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로고스크래프트의 주방용 기능성 거치대 ‘키친툴 셋트’, 버텍스코리아의 ‘사이보윙 기능성 마스크’, 비바코리아의 ‘ESS 아웃도어 조명’, 실내 오염도를 알려주는 스마트시티그리드의 ‘스마트에어’, 진한공업의 다기능성 ‘라지슬라이딩 도마’도 GD상품으로 선정됐다.

 

김덕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