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ITP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신예 그림책 작가 배출 등 창작자 양성 활발

▲ 김성은 작가의 너희집은 어디니 그림책 표지. 사진 제공 IBITP
▲ 김성은 작가의 너희집은 어디니 그림책 표지. 사진 제공 IBITP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는 최근 인천콘텐츠코리아랩에서 신예 그림책 작가 2명이 잇따라 동화책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틈문화창작지대의 창작 프로그램 ‘그림책 작가 양성과정’을 마친 조승혜·김성은 작가는 북극곰 출판사와 계약을 맺고, 그림책 ‘동동이와 원더마우스’, ‘너희 집은 어디니?’를 각각 출간했다.

 

‘동동이와 원더마우스’는 ‘입만 살았다’는 관용구를 소재로 새로운 캐릭터를 창조한 작품이다.

동동이가 말하는 대로 움직이고 실천하는 원더마우스를 통해 독자들에게 큰 웃음과 쾌감을 선사한다.

 

조 작가는 “그림책 작가 양성과정을 수강하는 동안 내게 담을 수 있는 이상의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너희 집은 어디니?’는 코믹하고 따뜻한 내용의 작품이다.  그림 속의 숨겨진 이야기로 독자들에게 신선한 유머와 반전을 제공한다.

 

김 작가는 “앞으로 그림책과 삽화, 그래픽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틈문화창작지대는 지난해 말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그림책 작가 양성과정’을 진행해 그림책과 웹툰 분야의 예비 창작자 24명을 배출했다.

 

그림책 작가 양성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inckl.or.kr)를 참조하면 된다.

▲ 조승혜 작가의 동동이와 원더마우스 그림책 표지. 사진 제공 IBITP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