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ITP, ‘제2회 미래 가치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가져

▲ 20161026_인천TP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이하 IBITP)는 26일 송도 미추홀타워 대회의실에서 ‘제2회 미래 가치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기업이 생산 제품에 소프트웨어를 융합해 기능을 높인 아이디어 상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총 97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이 가운데 17개가 입선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대상은 이륜자동차용 후방감지 보조제동등 및 경보장치인 ‘스마트 생명보호장치‘를 제안한 황치환씨(26·인천대)가 차지했다.

 

스마트 생명보호장치는 자전거와 오토바이 등 이륜자동차 후방에 설치하는 LED 등화장치와 측면 사각지대 경보장치로, 야간에 자동차와의 충돌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최우수상은 베개와 매트리스에 시스템을 설치, 냉·난방기기와 커피포트 작동 등으로 수면 환경을 돕는 ‘스마트 베딩’과, 낚싯대 결합 블루투스 앱을 설치해 입질이 오면 LED조명과 알람이 울리는 ‘팔딱팔딱 입질의 알람’이 수상했다.

 

이밖에 멀티 공기청정기 도마 접시, 롤 스크린, 찜질방 열쇠고리, 벌레회피 매트리스 등이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았다.

 

박윤배 IBITP 원장은 “경기 불황으로 침체한 지역 제조업에 소프트웨어를 접목해 고부가가치 신산업을 이끌어 내야 한다”며 “우수한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