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20일 2016년 상반기 연수일자리 한마당 개최

인천시 연수구는 오는 20일 오후 2~5시 구청 앞 상징광장에서 ‘2016년 하반기 연수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만약 이날 비가 오면 다음날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송도스마트밸리, 인천테크노파크, 남동산업단지 소재 기업 등과 연계해 모두 10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기업 채용관은 ‘일반 채용관’과 ‘여성 일자리관’, ‘시간 선택제 일자리관’으로 구분해 구직자들이 쉽게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구직자들은 이력서를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여러 기업과 면접은 물론, 인천고용센터와 각 직업훈련기관에서 제공하는 고용보험,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유망자격증 등에 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내년 1월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설 예정인 대형마트인 코스트코(COSTCO)가 기업 채용관을 운영한다.

 

또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건설단이 LNG 가스기지 홍보관 운영과 협력(용역)업체에서 채용관을 운영키로 해 행사장을 찾는 많은 주민의 시선을 끌 것으로 보인다.

 

구 관계자는 “구직자와 구인 기업의 만남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실업자 해소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민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