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정 있는 가구’ 에몬스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 가구 부문 5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특성을 반영, 소비자와 해당 제품(서비스)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는 총 117개 상품을 대상으로 448개 회사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8만9천6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였다. 특히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 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과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을 함께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 에몬스가구는 가정용 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 2012년부터 5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최근 에몬스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제품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제품의 혁신성, 경쟁력, 성장예측, 고객만족 등 브랜드의 가치를 인정받는 등 다방면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민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