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온라인 보부상 인상(仁商)’ 프로젝트에 참여할 교육생을 다음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 보부상 인상’ 프로젝트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원하는 예비창업자와 중소·벤처기업에게 실습 교육과 전문 멘토링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대중국 진출 특화 플랫폼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중국 온라인 쇼핑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나 중소·벤처기업이다.
교육 내용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한 기본 이론부터 중국 최대 쇼핑몰인 타오바오 실습 교육, 3주간의 전문 멘토링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교육은 다음달 15일부터 11월 6일까지 4주간 48시간의 주말과정으로 진행된다.
중국 온·오프라인 시장의 이해, 타오바오 상점 개설과 상품 등록, 타오바오 고객 관리를 위한 노하우 및 광고 전략 등을 실습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후 3주간의 멘토링으로 아이템 선정부터 온라인 마케팅까지 코칭한다.
특히 타오바오 이용법에 대해 전문가 상담과 전자상거래 시장현황, 현지화된 마케팅 전략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며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참여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센터 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china@icce.or.kr)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센터(032-458-5023)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매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중국 역직구 시장을 타켓으로 계획됐다”며 “온라인에서 중국 대륙을 누비는 거상이 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덕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