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임대조건(대학생 월임대료 6~18만원 수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지역본부는 젊은 층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중인 행복주택에 대해 수도권 지역에서는 최대 규모인 고양삼송 행복주택 832세대의 입주자 모집 신청을 받는다.
신청기간은 7월14일(목)~18(월)이고 LH홈페이지(apply.lh.or.kr)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첫째날과 마지막날을 제외한 신청기간 중에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9월20일이며, 입주는 내년 1월이다.
고양삼송 행복주택은 지하철3호선 원흥역 바로 옆(500m거리, 도보10분)에 입지하여 지하철로 종로 20분대, 을지로 30분대에 갈 수 있는 교통이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농협하나로클럽 입점, 신세계 복합쇼핑몰 및 이케아 2호점 예정이어서 생활의 편리함도 더 할 것으로 보인다.
입주자는 주변시세 보다 20~40%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가 가능해 서울과 수도권의 젊은 계층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전용면적 21㎡ 대학생 주택 월임대료는 6만원 대(보증금 3,492만원)부터 18만원 (보증금 492만원) 사이에서 입주자가 선택할 수 있다.주거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보증금의 최대 70%까지 주택도시보증기금 대출이 가능하므로 목돈 마련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입주자격기준은 대학생·사회초년생·신혼부부의 경우, 고양시 또는 연접한 서울시, 김포시, 파주시, 양주시에 위치한 학교나 직장에 다녀야 하고, 고령자 및 주거급여수급자는 고양시에 거주해야 한다.
김신호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