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 성능인증 준비 기업 위한 무료컨설팅 시행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은 성능인증을 받으려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성능인증 한마음 1:1 무료 컨설팅’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성능인증제도란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우수한 제품에 대해 성능인증서를 발급해 중소기업의 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공공구매를 확대하기 위한 제도다.

 

현재 공공기관의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구매액은 매년 상승하고 있다.

하지만 중소기업은 성능인증에 대한 이해력이 부족해 규격 외 제품성능검사 규격서 작성과 검사방법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인천중기청은 올해 무료 컨설팅을 시범사업으로 선정했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적용 기술이 신청한 제품에 부합하는지 여부, 제품규격서와 성능검사를 위한 시험기준, 적합성 심사 발표요령 등이다.

 

인천중기청은 외부 전문가가 1대1로 성능인증 신청부터 공공구매까지 수요자 중심의 컨설팅을 격월로 진행할 계획이다.

 

박선국 청장은 “초보 중소기업과 성능인증 탈락기업 등에게 맞춤형 정책 지원으로 합격률 향상에 크게 도움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컨설팅을 지원받고자 하는 기업은 인천지방중소기업청 홈페이지 (http://www.smba.go.kr/incheon)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중기청 제품성능기술과(032-450-1175)에 문의하면 된다.

 

김덕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