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월 개교한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가 전국단위 제2기 신입생 모집 입학설명회를 갖는다.
15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경기 일산 현대백화점(킨택스)를 시작으로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신입생 모집 설명회가 열린다.
경기지역은 오는 25일 오후 6시 수원시 장안구민회관에서 열리며 인천지역은 오는 24일 오후 6시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대강당에서 열린다. 서울지역은 오는 18일 오후 6시 종로구민회관, 오는 26일 오후 2시 송파구민회관에서 각각 실시된다.
올해 3월 개교한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는 기존 과학고에서 전환된 6개의 영재학교와 달리 과학적 창의성과 예술적 감성이 조화된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융합인재교육(STEAM)을 학교 단위에서 구체화하고 선도할 수 있는 미래학교로 육성하고자 설립하였다.
학기 시작 전에 교사의 강의계획서(Syllabus)를 살펴보고 학생들이 스스로 수강신청을 하여 교과목을 선택하는 무학년·무계열제 선택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하기 위해서는 최소 180학점 이수, 졸업논문 통과, 영어능력시험 통과, 120시간의 봉사활동 등을 재학 기간 이수해야 한다.
또 창의융합 연구역량 향상을 위해 1학년 때부터 융합 R&E(STEAM Activity)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활동 지원을 위한 최첨단시설과 심화 기자재 구축을 완료하였다.
한편, 입학설명회와 관련된 세부 사항은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입학홍보부(032-890-6775~6)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양광범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