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년연속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 의왕시, 민원상 수상

의왕시가 지난 2013년에 이어 올해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받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2015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 기관 인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철도공사 대전본부에서 기관표창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시민 우선의 각종 민원행정서비스를 역점을 두어 추진하고 2013년 최초 인증 획득에 이어 올해 재인증까지 연달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덧붙였다.

 

특히, 임산부와 장애인ㆍ어르신 전용 민원창구 운영, 청각ㆍ언어 장애인을 위한 수화통역서비스 실시, 아이와 엄마를 위한 수유실 운영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맞춤형 민원서비스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기관장과의 직접적인 온라인 소통창구인 ‘시장님 보세요’ 를 운영해 고충민원 해결과 시민만족도를 높였으며 현장행정을 실천하기 위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인 ‘찾아가는 시장실’을 운영한 것이 이번 인증심사에서 다른 기관과 차별화된 탁월한 시책으로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신속ㆍ공정ㆍ친절한 서비스와 고객중심의 인프라 구축으로 시민에게 감동과 만족을 줄 수 있는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