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시교육청, 첫 ‘교육행정협의회’
유 시장과 이 교육감은 14일 인천시교육청 4층 교육감 접견실에서 ‘제1회 교육행정협의회’를 열고 진로진학교육지원센터를 각 군·구청에 추가 설치하는 것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 교육감은 인재상의 변화에 따라 점수 위주의 양적 평가에서 역량 중심의 질적 평가로 입시 프레임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정보 소외지역에서도 대입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각 군·구청에 진로진학교육지원센터를 설치하는 방안을 유 시장에게 제시했다.
유 시장은 이 같은 이 교육감의 방안에 동의하고, 인천교육 향상을 위해 진로진학교육지원센터의 권역별 구축을 실무진 협의를 통해 추진하자고 답변했다.
또 유 시장은 인천가치재창조 사업과 관련해 인천의 인물·문화재·관광 등 역량 있는 인천의 가치를 재창조할 수 있도록 시와 시교육청이 협력할 것을 주문했으며, 이 교육감도 인천가치재창조 사업에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 인천의 가치를 발굴하고 교육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유 시장과 이 교육감은 “교육행정협의회를 시작으로 시와 시교육청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모든 시민이 만족하는 교육사업을 펼치자”고 말했다.
한편, 유 시장과 이 교육감은 교육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교육행정협의회를 4월과 12월에 진행하는 것을 정례화하기로 했다.
김민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