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과학인재 양성 위해 지역 과학중점고교와 업무협약

▲ 왼쪽부터) 이영애 주엽고 교감, 김두수 주엽고 교장, 강호덕 바이오시스템대학장, 모혁남 일산동고 교장, 유재성 일산동고 교무부장

동국대 바이오시스템대학은 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고양시 과학중점고교인 일산동고ㆍ주엽고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고양 바이오메디캠퍼스 약학관 1층 대강당에서 지난 22일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강호덕 바이오시스템대학장과 모혁남 일산동고등학교장, 김두수 주엽고등학교장을 비롯해 교사, 학생,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3월 동국대 바이오시스템대학이 서울캠퍼스에서 고양캠퍼스로 이전하면서 의과대학·한의과대학·약학대학 및 동국대병원이 추진하고 있는 지역사회와의 교류 및 협력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동국대와 일산동고·주엽고는 2016년부터 고양시청에서 공모하는 고교창조인재육성사업 참여해 과학중점학교 특별프로그램 개발 등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해 방학기간에는 동국대 바이오생명과학아카데미에 참여, 의생명과학 분야의 이론과 실험교육을 병행한다.

또한 동국대 사막화방지연구소와 함께 사막화가 일어나는 특성을 조사하고 대응방안 및 산림복구 사례도 학습하게 된다.

이밖에도 대학생 멘토링 사업, 우수연구자 특강 및 과학실험실습 등 동국대의 우수한 교수진과 최첨단 연구 인프라를 활용, 교육활동 전반에 걸쳐 교류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고양=유제원ㆍ김현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