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민의“色다른 學숲이야기”-
포천시(포천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김한섭)는 지난 12일(토) 소흘읍 송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色다른 學숲이야기”라는 주제로 수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5회 포천시 평생학습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식전 공연으로 참가한 청소년예술제 수상팀과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의 사물놀이, 가노농악으로 흥을 돋은 후 곧이어 진행된 제5회 포천시 평생학습축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포천시 관내 학교,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등 평생학습기관과 평생학습동아리, 포천소방서 등 60여개 기관 및 학습동아리가 6개 테마별(희망의 숲, 미래의 숲, 화합의 숲, 행복의 숲, 지혜의 숲, 열정의 숲)로 참여했고, 폐현수막을 이용한 가방 만들기, 실 인형 만들기, 태양관측 안경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참여기회와 다양한 평생학습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열정의 숲 평생학습동아리 공연에는 우리춤 노래, 실버하모니카 악단, 포천시아코디언동호회, 포천시청소년오케스트라 등 14개 팀이 참가해 그동안 평생학습을 통해 닦은 기량과 끼를 선보이며 관객들로부터 박수갈채와 함께 진한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한편, 이번 축제에서는 특별 기획행사로 문해백일장을 개최하였는데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어르신들에 대한 상장수여와 수상작품이 행사장 내 전시되었으며, 전시된 작품중에는 “글을 몰라 답답한 세상을 살면서 부모님을 원망한 적도 있었는데 한글을 알고 보니 세상이 달라진 것 같아 정말 행복하다.”라는 가슴 뭉클한 사연이 감동을 주었다.
또한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되었는데 특히, 칼라로 알아보는 포천시 평생학습지수는 포천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형태를 영역별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 외에도 나만의 色다른 학습이야기에서는 포천시민의 다양한 평생학습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포천시 평생학습 케치플레이즈를 함께 만들어가는 우리가 만드는 學숲이야기,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포천시(포천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김한섭)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축제 개최를 통해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축제에 참여한 평생학습기관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 031)538-2037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