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배움중심수업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철)은 8일 의왕 내손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교사 90명을 대상으로 배움 중심수업 역량강화를 위한 ‘질문하며 공부하는 하브루타로 토의토론 수업하기’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5년도 군포ㆍ의왕 학생중심의 창의적 수업활성화 지원 계획 및 배움 중심수업 교사 학습동아리 지원 계획에 따라 배움 중심수업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4차 연수 중 1차로 실시했다.

1차 연수는 안양초교 조경자 수석교사를 강사로 초빙, ‘질문하며 공부하는 하브루타로 토의토론수업하기’를 주제로 학생들이 대화하고 토론하며 논쟁하고 서로 가르치며 배울 수 있는 수업 사례 안내 및 참석한 교사들이 실제로 짝을 지어 질문을 만들고 토의ㆍ토론하는 수업방법을 익히도록 실습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동료와 함께 학생이 되어 질문을 만들고 토론하며 학생들이 행복한 배움중심수업을 고민하면서 하브루타를 활용한 토의토론수업을 교실 수업에 적용해야겠다”고 말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초등교사들의 배움 중심수업역량을 기르기 위해 배움중심수업연수ㆍ워크숍 및 배움 중심수업공개와 수업성찰 나눔협의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