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승부’ 내실 키워주고 ‘히트 수출’ 판로 밀어주고
NS홈쇼핑이 지난 2001년 창립이래 아이디어, 메뉴 하나만 들고 찾아오는 중소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중소기업지원책을 수행하는 대한민국 대표 식품 전문 유통처로서의 부동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물심양면 협력사 지원책 ‘탄탄’
NS홈쇼핑은 협력사 품질간담회를 통해 CS 개선사례, 상품별 운영방향, 프로세스 공유 등 분기별 협의체를 운영하고, 협력사 법률 지원, 결제자금 지급 및 운영자금 지원 등의 협력사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지원책과 국내산 상품 강화 콜라보로 만들어낸 ’약식동원(藥食同源)’은 NS홈쇼핑의 식품들로 건강한 한끼를 차리면 보약보다 나은 건강밥상이 된다는 컨셉이다.
NS홈쇼핑은 아침시간대(오전6시~7시) ‘건강한 밥상’이라는 건강정보와 함께 약선 식품 섭취방법과 요리 레시피를 특별프로그램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같은 전략의 기저에는 NS홈쇼핑만의 ‘품질관리력’이 강력한 경쟁력으로 작용한다.
■‘푸덱스 재팬’서 中企상품 괄목 성과
NS홈쇼핑은 국내에서 히트를 기록한 식품 상품을 대상으로 해외수출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3월5일 열린 ‘2015 푸덱스 재팬’에서는 우리나라 양식 민물장어 상품의 일본 수출의 성과를 거두고 슈퍼마켓 체인을 통해 3월 중순께부터 시판을 진행했다. 국내 상품보다 더 단맛의 일본 현지 소스를 접목해 일본인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어 판매고에 대한 기대가 크다.
■고객위한 기업가치…품질관리 능력 ‘저력’
NS홈쇼핑은 창립이래 ‘항상 고객의 눈으로 바라보고 생각하고 행동해 미래에 도전한다’라는 CS강령과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기업의 핵심 가치를 실천하고자 묵묵히 걸어온 결과 제조사에 버금가는 품질관리 능력을 보유하게 됐다.
2010년 기업혁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2011년 국가생산성대상 지식경영부분의 ‘지식경제부장관상’을 받은 바 있으며, 업계에서도 인정받는 내실경영기업이자 고객만족도 1위 기업으로 공히 자리매김해왔다.
‘NS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은 어디서나 인정받는다’는 업계 정설을 만들어 낼 정도의 까다로운 품질 관리가 높은 고객 만족도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김재민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