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모바일 전용 블로그 '플레인' 오픈

▲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홈페이지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다음카카오는 21일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

플레인은 기존 PC기반 블로그의 복잡하고 어려운 형식을 탈피한 포스팅 방식을 채택,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내 블로그 포스팅 공간인 ‘내 플레인’에서는 손쉽게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형식과 간편한 제작툴을 제공한며, 하나의 글에 텍스트, 이미지, 링크, 영상 등 다양한 소스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고, 최대 30장까지 여러 장의 사진을 한번에 올릴 수 있다.

특히 돋보기 아이콘의 콘텐츠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포털 다음의 이미지나 인기 유튜브 동영상을 빠르게 불러와 포스팅할 수 있다.

또 ‘찾아보기’ 화면의 검색창에 태그, 글, 사람 등 다양한 분야의 관심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주는 정보 검색 기능도 갖췄다.

이밖에 플레인 이용자간 원활한 소통과 공유 기능도 눈에 띈다. 플레인에서 발견한 좋은 포스팅에 하트 아이콘을 터치해 느낌을 표현할 수 있고, 덧글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플레인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진정한 모바일 블로그 서비스”라며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포스팅 방식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홈페이지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