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세월호 1주기 추모 직장교육 실시

▲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심학경)은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아 지난 14일 3층 대강당에서 ’4.16 세월호 참사 1주기 추모 직장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심학경)은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아 지난 14일 3층 대강당에서 ’4.16 세월호 참사 1주기 추모 직장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교육는 지원청 소속 직원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월호 참사 희생자에 대한 애도와 추모의 뜻을 기리는 묵념, 추모영상 시청,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 강사로 초청된 문병선 경기도교육청 부교육감은 참사 1주기를 맞아 경기교육이 세월호 참사에 대한 책임과 선진교육의 주체로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만큼 공직자들도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마음가짐으로 적극 동참해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세월호 참사를 교훈삼아 공직자들이 반성하고 성찰해야 할 점을 뒤돌아 보고, 공직자로서 역할과 방향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새겨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자고 밝혔다.

한편 고양교육지원청은 단위학교에서 자율적인 추모행사를 갖도록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를 세월호 참사 추모 주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고양=유제원ㆍ김현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