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어린이집 실내공기 무료측정 업무협약 체결

▲ 부천시청 만남실에서 ‘어린이 취약시설 실내공기질 무료측정 업무 협약식’을 갖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박순희 (사)한국어린이집연합회 부회장, 이점자 수석부회장, 이영희 회장, 김만수 부천시장, 김경희 부천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김옥미 총무, 이봉호 환경정책과장

부천시는 14일 어린이 건강보호 증진 및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사)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영희), 부천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김경희)와 ‘어린이 활동 공간(소규모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취약시설 실내공기질 무료측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소규모 어린이집(연면적 430㎡ 미만)과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실내공기질을 측정해 유지기준 초과 시 실내 공기질 개선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사)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와 부천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부천시에 실내 공기질 측정 시 측정 장소 안내 등 제반사항을 협조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 건강보호 증진 및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해 어린이들이 소규모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에서 안심하고 건강하게 생활 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윤승재기자

, 김옥미 총무, 이봉호 환경정책과장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