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다음달 18ㆍ19일 이틀 동안 ‘의왕시청 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와 예총 의왕시지회가 주관하고 농협중앙회 의왕시지부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벚꽃축제는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의왕벚꽃 시민노래자랑을 비롯해 벚꽃길 열린 무대와 동아리 공연,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의왕벚꽃 시민노래자랑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해 예선을 거쳐 본선진출자를 가리게 된다. 수상자 4명에게는 최고 100만원의 시상금과 기념품 등을 줄 예정이다.
또한, 음악ㆍ공연ㆍ댄스 등 다양한 재능과 끼를 지닌 시민을 위한 벚꽃길 열린 무대도 운영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30일부터 내달 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청소년 그림과 글짓기 대회를 비롯해 가요ㆍK-POPㆍ트로트ㆍ댄스 등이 열리는 ‘Fun Fun Party’ 연예공연, 청소년수련관과 여성회관 동아리 공연, 7080 콘서트 등 시민들이 끼와 장기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의왕시청에서 개최하는 벚꽃축제에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좋은 추억거리를 만드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벚꽃이 피는 시기에 맞춰 4월 말까지 시민에게 시청사를 개방해 벚꽃과 함께 자유로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축제 참여 신청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행정지원과(031-345-2101~2)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임진흥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