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3일부터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고양시는 시민 생활과 기업 활동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각종 규제를 발굴, 개선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불합리한 행정규제 개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3일부터 7월31일까지 실시되며, 시정에 관심 있으면 거주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주거, 복지 및 보육, 교육 등 시민 실생활과 기업투자, 소상공인 육성, 영세 자영업자의 영업·경제 환경에 불편을 주는 규제, 각종 인·허가 불편 사항 등 모든 행정규제가 포함된다.

공모전 참여는 고양시청 홈페이지에서 ‘규제개혁 제안서’를 작성해 우편,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응모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전문성을 갖춘 시 소속 ‘규제개혁 T/F 추진단’의 수용 여부 등 사전 검토를 거쳐 1차로 선정된다.

선정된 제안은 과제의 필요성, 제안의 구체성,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등 4개 심사항목을 ‘고양시 규제개혁 위원회’에서 최종 심사해 8건의 우수 제안을 선정한다.

공모 결과 발표 및 시상은 오는 9월 실시되며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2명 각 50만원, 장려 5명 각 2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고양=김현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