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 와이파이 구축 2만여명 동시 접속 가능 공식앱 ‘위잽’ 등 IT 기술 접목, 관람객 편의 제공
프로야구 10구단 kt wiz의 홈구장인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가 최첨단 시설을 갖춘 야구장으로 거듭난다. kt는 위즈파크에 GiGA(기가) 비콘서비스, GiGA WiFi 구축, NFC 태그, 위잽 앱 등 우수 IT 기술을 접목하겠다고 4일 밝혔다.
GiGA 비콘서비스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입장한 관중에게 구단 알림 사항, 구장소개, 본인 좌석 정보 확인, 입점 매장 할인 정보를 제공한다. 야구장 내 상품 코너를 지나면 유니폼, 모자 등 용품 할인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받아 볼 수 있다.
GiGA WiFi는 기존 WiFi 대비 3배 빠른 150Mbps 무선인터넷 속도를 자랑한다. kt는 위즈파크 실내외에 스포츠 구장 전용 WiFi 안테나를 가진 AP(Access Point)를 총 210여개를 설치해 2만여명이 동시 접속에 가능토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kt는 직물방수용 NFC(Near Field Communication) 태그를 삽입한 팬용 유니폼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를 구매한 팬이 스마트폰을 유니폼에 접촉하면 선수 소개, 미공개 사진 및 영상, SNS를 확인할 수 있는 팬 페이지를 볼 수 있다.
3월 초 출시되는 kt 공식 애플리케이션인 위잽(wizzap)은 IT 기술의 총체이다. 예매, 결제, 발권 기능을 가진 스마트티켓, 자리에서 주문 배달이 가능한 스마트오더, 실시간 중계 및 MLB급 누적 기록 및 선수 팬 페이지를 제공한다. 위잽을 다운받은 고객은 스마트티켓(바코드 혹은 NFC)을 활용해 야구장 내 스피드게이트를 통해 바로 입장할 수 있다.
kt는 위잽과 전광판을 연동한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계획이다. 김영수 kt sports 사장은 “야구팬들에게 kt의 우수한 IT기술을 통해 즐겁고 편리한 야구장 방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kt의 첨단 기술을 통해 관중 편의 서비스를 크게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